크라운로또 시작페이지로 설정 크라운로또 즐겨찾기

로그인 | 비밀번호찾기 |
Home > 마이로또 >


* SNS 계정으로 가입

* 아이디    * 아이디는 변경이 불가능 합니다.
* 비밀번호    확인
* 영문 및 숫자 4~20자리를 사용하시고 공백 및 특수문자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닉네임    * 닉네임은 게시판 등록시 이용됩니다.
 이메일 @
메일 수신동의 : 수신함 수신안함
* 비밀번호 찾기 및 회원님께 유익한 정보제공/이벤트, 긴급알림에 사용이 됩니다.
* 핸드폰번호 - -

* 당첨 확인 등의 문자전송에 사용되므로 정확해야 합니다.
약관동의
[필수] 사이트 이용약관
제 1 조 (총칙)

크라운로또는 크라운로또 웹사이트(http://www.크라운로또.kr/)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크라운로또가 운영하는 크라운로또 사이트의 회원약관은 다음과 같습니다.
본 회원 약관은 제공되는 서비스 및 정책에 따라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정기적으로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추가 혹은 수정된 내용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크라운로또은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로 복권 및 운세, 게임 등 각종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유 /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 2 조 (목적)

이 약관은 크라운로또 (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크라운로또 인터넷 웹사이트의 서비스(http://www.크라운로또.kr/ 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과 회사간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 및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회사는 건전하고 올바른 복권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힘쓰고, 회원도 건전한 여가활동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합니다.


제 3 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그 내용을 회사의 웹사이트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하고, 이에 동의한 회원이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원은 정기적으로 사이트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3)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내용의 변경은 최소한 7일 이전에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4) 위, 제3항의 경우에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으면 언제든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변경된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 계속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당해 회원은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내의 개별항목에 대하여 개별약관을 정할 수 있으며, 일반약관과 서비스별 개별약관의 내용이 상충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의 내용을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제 5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아래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개별약정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거래 관행 및 관련 법령을 따릅니다.

(1) 서비스 :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크라운로또 및 크라운로또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회원 :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3) 아이디(ID) :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거나 회사가 승인하여 회원에게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 특수문자 등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4) 비밀번호 :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하여 회사가 승인하거나 “회사”가 생성하여 부여한 문자 또는 숫자, 특수문자 등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5) 이용계약 : “이용계약”이라 함은 이 약관을 포함하여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사와 회원간에 체결하는 모든 계약을 의미합니다.
(6) 운영자 : “운영자”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을 의미합니다.
(7) 유료서비스 : “유료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 방식을 통해 유료로 구매 후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8) 게시물 :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크라운로또 홈페이지에 게시한 부호/문자/음성/음향/화상/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9) 마일리지 : "마일리지"라 함은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을 위해 회사가 임의로 책정 또는 지급, 조정할 수 있는 재산적 가치가 없는 서비스 상의 가상의 포인트를 의미합니다. 그러므로 현금화 할 수 없습니다.
(10) 캐시 : “캐시”라 함은 마일리지 전환, 유료 서비스 결제, 이벤트 등을 통해 적립 받았거나 직접 결제하여 “서비스”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자적 지급 수단을 말합니다. 직접 결제한 캐시에 한해서만 환불수수료 1천원을 선공제하고 5천원 단위로 환불이 가능합니다. (이벤트, 보너스 등의 무료캐시는 환전대상이 아니며, 보유캐시가 혼합되어 있는 경우 직접 결제한 캐시부터 소멸됩니다.),
(11)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제 6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이용계약 내용에 대한 동의와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2) 이용계약에 대한 동의는 이용신청 당시 신청서 또는 구두상의 동의를 거쳐 진행됩니다.


제 7 조 (이용신청)

(1) 정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회사 웹사이트(http://www.크라운로또.kr)의 회원가입 메뉴에서 약관 동의 절차를 거친 후 회사 소정의 가입신청양식에 요구하는 사항을 기재하고 '가입' 버튼을 누름으로써 이용을 신청합니다.
(2) 온라인 가입신청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정보는 실제와 일치하는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고객이 가입신청양식에 실명이나 실제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경우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회사는 당해 고객에 대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회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건전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19세 미만에게는 회원 가입을 허용하지 않으며, 가입후 적발시 즉시 회원탈퇴를 시킬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가입한 고객이 법령상 미성년자인 경우, 서비스를 제한하거나 회원가입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 8 조 (이용 신청의 승낙)

회사는 제7조의 규정에 의해 이용을 신청한 고객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제 9 조 (이용 신청의 승낙의 제한 및 보류)

(1) 회사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① 타인 명의로 신청하거나 주민등록상의 본인 실명이 아닌 다른 성명으로 신청하는 경우
② 이용신청시 가입신청양식상의 기재사항을 허위로 하여 신청한 경우
③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④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⑤ 법령 또는 약관을 위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적이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⑥ 이용신청자가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⑦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2) 회사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② 회사의 기술상 또는 업무수행상 지장이 있는 경우
③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3) 회사는 이용신청고객이 관계 법령에서 규정하는 미성년자일 경우에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 가입 절차 완료 이후 제9조 (1)에 따른 사유가 발견된 경우 이용 승낙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이용계약 사항의 변경)

(1) 회원은 이용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이를 웹사이트를 통해 수정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제1항의 수정을 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3) 아이디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아이디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3) 사이트 아이디는 회원 본인의 동의 하에 회사 또는 자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의 회원ID와 연결될 수 있습니다.
(4) 아이디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요청 또는 회사의 직권으로 변경 또는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① 타인의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②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③ 회사, 회사서비스 또는 서비스 운영자 등의 명칭과 동일하거나 오인 등의 우려가 있는 경우
④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⑤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이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기타회원 개인정보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서비스별 안내에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11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2) 회사는 계속적이고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훼손을 입었을 경우,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4)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5)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 관련 절차에 있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 12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본인의 진정한 정보로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이와 관련된 모든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4) 회원은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동일 또는 유사한 내용의 정보를 반복적으로 게시하여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5) 회원은 회사의 사전 서면동의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적인 목적의 영업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이를 위반한 영업행위의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와 같은 영업행위의 결과로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의 의무를 집니다.
(6)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7) 회원은 자신에게 부여된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가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8)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② 타인의 정보도용
③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④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⑤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⑥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⑦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⑧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⑨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9)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0)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최종책임은 본 정보를 열람하는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11) 문자발송서비스(sms,mms)는 전산상오류(핸드폰기종/스팸설정/통신사사정)으로 미전송 될 수 있습니다. 본 서비스 이용자는 매주 전송하는 서비스 최종확인은 크라운로또 홈페이지내의 마이로또 항목에서 확인해야 할 의무가 있으며, 문자 미전송으로 관련하여 발생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법적책임도 지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12) 유료회원은 회사의 모든 조합(회사발송조합, 조합기 등)을 통해 구매한 로또복권에 1등 또는 2등에 당첨되었을시 총당첨금액의 일부를 회사에 제공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상품별 개별약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이에 불이행시 회사는 법적인 대응을 할 수 있습니다.
(13) 무료회원은 회사의 모든 조합(무료조합, 조합기 등)을 통해 구매한 로또복권에 1등 또는 2등에 당첨되었을시 당첨수수료의 제공의무는 없지만, 구매한 로또용지와 나눔로또에서 제공하는 당첨금수령영수증을 회사에 제공해야 합니다.


제 13 조 (서비스의 이용 시간)

(1)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웹사이트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2)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국가비상사태, 정전 등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사전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개편 등 서비스 운영 상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예고 후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서비스의 이용 범위)

(1) 회원은 가입시 지정한 ID와 비밀번호를 가지고 크라운로또(http://www.크라운로또.kr)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무료회원과 유료회원을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화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① 무료회원 : 회사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무료회원에게 매주 로또당첨예상 무료조합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별도의 발송 및 전달은 이루어 지지 않으며, 사이트에서 회원이 직접 확인해야 하고, 유료회원으로 전환될 경우에는 유료회원 기간 동안 무료조합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또한 무료조합 제공 서비스의 기간과 대상은 회사 사정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
② 유료회원 : 결제한 유료 서비스를 가입 즉시 제공 받을 수 있으며, 유료 서비스 외 회사가 제공하는 부가 콘텐츠 및 기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부가 콘텐츠 및 기타 서비스는 회사 사정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e-mail, SMS 및 서신우편, 전화상담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를 원하지 않는 경우 회원은 정보수신 거부를 회사에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홈페이지, 서비스 화면, SMS, e-mail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업무제휴로 인해 회사의 제휴사에 회원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기본적인 정보만 제공됩니다.
(4) 회원이 회사의 제휴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회원은 제휴사에서 서비스 이용에 대하여 별도의 서비스 이용 절차를 필요로 하는 경우 서비스이용 신청을 하고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제공(각종 마케팅서비스를 포함합니다)과 회원관리
② 회사의 제휴 회사와의 업무제휴로 인한 회원의 정보 제공 및 활용
(5) 회사는 본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6 조 (요금 및 유료정보 등)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단, 별도의 유료정보에 대해서는 해당 정보에 명시된 요금을 지불하여야 사용 가능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는 이용기간의 만료, 회사의 파산, 화의, 회사정리, 워크아웃, 폐업 등 이와 유사한 사유가 발생하여 더이상 사이트를 유지할 수 없게 되는 시점까지 유효합니다.
(3) 회사에서 제공하는 유료서비스 이용회원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서비스 중도 해지 또는 중지를 할 수 없습니다. 만약, 약정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회원의 부득이한 사정으로 인해 해지 또는 중지를 요청할 경우 회원은 명확한 근거서류를 FAX 또는 우편으로 회사에 서면 제출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를 검토후 승락 또는 거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이 어려울 만큼 운영 비용 (시스템, 네트워크, 문자발송 비용 등)이 상승할 경우, 해당 유료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하거나 회원들에게 추가비용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회원의 게시물 등)

(1)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게시한 글, 사진,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말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하는 게시물 등으로 인하여 본인 또는 타인에게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게 되며,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 등을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임시게시 중단, 수정, 삭제, 이동 또는 등록거부 등의 관련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인신공격, 모욕, 허위사실유포, 유언비어 등)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게시물인 경우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③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④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⑤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⑥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는 내용(음란물, 사행심리를 조장하는 내용, 상품, 사이트 소개, 구인, 대출 등)의 게시물인 경우
⑦ 타인의 아이디, 필명, 성명 등을 무단으로 도용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무단으로 위?변조한 게시물인 경우
⑧ 동일 또는 유사한 내용이 반복적으로 게시된 게시물인 경우
⑨ 데이터의 손상으로 인하여 내용을 알아볼 수 없는 게시물인 경우
⑩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회사는 게시물 등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명예훼손,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 침해를 이유로 게시중단 요청을 받은 경우 이를 임시로 게시중단(전송중단)할 수 있으며, 게시중단 요청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 합의 기타 이에 준하는 관련기관의 결정 등이 이루어져 회사에 접수된 경우 이에 따릅니다.
(5)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해 임시게시 중단이 된 경우, 게시물을 등록한 회원은 재게시(전송재개)를 회사에 요청할 수 있으며, 게시 중단일로부터 3개월 내에 재게시를 요청하지 아니한 경우 회사는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6)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게시물과 콘텐츠 등 모든 정보는 별도의 보존기간 없이 모두 저장 관리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서버 시스템의 원할한 운영상의 어려움이 있을 경우 회사의 판단 하에 다음 보존 기간 동안만 보관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 게시글 : 최소 1년간
② 당첨자 정보 : 최소 1년간
③ 공지글 및 텍스트 콘텐츠 : 최소 1년간


제 18 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1) 회사가 작성한 게시물 또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회사는 해당 게시물, 자료 등을 게재한 회원의 동의 없이 이를 영리적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아니합니다. 단,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게시물, 자료 등에 대하여 서비스 (회사와 업무 제휴관계에 있는 제3자의 인터넷 사이트를 포함) 내에 게재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집니다.
(3) 회원이 이용계약 해지를 한 경우 본인 계정에 기록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됩니다. 단, 타인에 의해 보관, 담기 등으로 재게시 되거나 복제된 게시물과 타인의 게시물과 결합되어 제공되는 게시물, 공용 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 19 조 (환불 및 당첨 수수료)

(1) 회원의 중간 및 만기환불 신청해 서비스별 개별약정에 근거해 허락된 경우, 특별한 사유가 없으면 허락일로부터 7 영업일 이내로 환불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의 당첨시 회사에 제공하는 당첨수수료는 당첨일로부터 7영업일 이내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만일 기간내 당첨수수료를 납부하지 않으면 회원의 개인정보를 바탕으로 법적인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제 20 조 (회원탈퇴)

(1) 회원탈퇴를 원하는 경우엔 언제든지 탈퇴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고객센터, 상담란, 홈페이지에서 직접 등의 방법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2) 유료회원이 회사와의 상의없이 사이트에서 직접 탈퇴를 하는 경우엔 보유하고 있던 모든 권리가 소멸됩니다.
(3)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사이트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회원 기록은 삭제하며, 복구 및 이용이 불가합니다. 또한 회사가 직권으로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말소 전에 회원에게 소명의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21 조 (손해배상)

(1) 회사와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의 또는 과실로 상대방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에는 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위반하지 않는 한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유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경우 천재지변, 감독당국 등 외부기관의 개입, 법령이나 정부 정책의 변경 및 이와 유사한 사유 등 회사의 귀책사유라고 볼
수 없는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에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22 조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및 법령이나 정부 정책의 변경 등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고,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등록 전에 사전심사 하거나 상시적으로 게시물의 내용을 확인 또는 검토하여야 할 의무가 없으며, 그 결과에 대한 책임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회사의 사이트에 연결되거나 제휴한 업체(타 온라인사이트)에 포함되어 있는 내용의 유효성, 적합성, 법적 합리성, 저작권 준수 여부 등에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로 인한 어떠한 손해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가 회원(유료, 무료 등 모든 회원)에게 제공하는 모든 분석조합(무료조합 포함)은 회원 본인에게 확인 의무가 있으며, 통신사 사정 등으로 분석조합이 정상적으로 제공되지 못할 경우에는 회원 본인이 사이트나 고객센터를 통해 직접 확인해야 하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피해에 대한 책임은 회사가 지지 않습니다.


제 23 조 (분쟁의 해결)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2) 회사의 정액 서비스 회원 및 기타 유료 서비스 이용 회원의 경우 당해 서비스와 관련하여서는 회사가 별도로 정한 약관 및 정책에 따릅니다.
(3)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와 회원간에 소송이 제기될 경우, 소송은 회사의 본점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1. 이 약관은 2010년 10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필수] 개인정보 처리방침(안)
크라운로또 개인정보 처리방침(안)

크라운로또 (사이트명 "크라운로또" 또는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상의 개인정보보호 법령, 고시 기준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크라운로또은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정하여 이용자에게 정보주체의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어떠한 조치를 취하는지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또한 본 처리방침을 사이트에 공개하여 이용자가 언제나 쉽게 열람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
가.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컨텐츠 제공, 특정 맞춤 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구매 및 요금 결제, 요금추심

나.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 및 제한적 본인 확인제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회원탈퇴 의사의 확인

다.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광고의 활용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이용에 대한 통계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 방법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첫째, 회사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최초 회원가입 당시 아래와 같은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필수항목으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일반 회원가입> - 필수항목: 휴대폰 번호, 아이디, 닉네임(필명), 비밀번호

<네이버 ID 회원가입>
- 필수항목: 고유키 값, 닉네임

< SNS 계정(네이버, 다음, 페이스북) 개인정보 변경 >
- 필수항목: 비밀번호

*기타 네이버, 다음, 페이스북 계정으로 가입 시 상기 항목 이외에 저장되는 항목은 없습니다.


둘째,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셋째, 유료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결제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신용카드 결제 : 주문번호, 결제승인번호
- 휴대전화 결제 : 주문번호, 결제승인번호
- 계좌이체 : 결제승인번호
- ARS결제 : 주문번호, 결제승인번호


나. 개인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홈페이지 회원가입, 유료서비스 결제, 상담요청(팩스/전화/게시판/광고), 이벤트 응모 등.


3.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크라운로또은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1.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들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크라운로또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가.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1) 부정이용기록
- 보존 이유: 부정 이용 방지
- 보존 기간: 1년

2) 회원가입 정보
- 보존 이유: 서비스 제공, 회원가입
- 보존 기간: 회원 탈퇴 시까지


나.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5년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5년

3)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전자금융거래법
- 보존 기간: 5년

3)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전자금융거래법
- 보존 기간: 5년

4)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3년

5)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6개월

6) 웹사이트 방문기록
- 보존 이유: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 기간: 3개월

단, 1년간 이용 거래 기록이 없을 경우(휴면계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9조에 근거하여 이용자에게 사전에 통지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거나 별도로 분리하여 저장, 관리합니다.

5.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내부 방침 또는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개인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 기간 보관이 필요한 경우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진 후 (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보관합니다.
-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라면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나.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6. 개인정보 처리위탁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업무에 따른 관계사 소개
▶ SMS 발송대행 업무 / ㈜ LG uPlus Biz SMS / 문자 발송대행 업무
▶ 온라인 결제업무 / ㈜다날 온라인 결제 / 휴대폰 소액결제
▶ 온라인 결제업무 / ㈜페이투스 수기결제 / 카드 결제
▶ IDC 및 보안장비 운영 / ㈜한국도메인지원센터 / 비상시 시스템 접근 운영
▶ 회원상담 녹취서버 / ㈜ LG uPlus DCS / 회원상담 녹취(통화)


7. 만 18세 미만 미성년자의 개인정보보호

크라운로또은 「청소년 보호법」, 「복권 및 복권기금법」에 따라 건전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만18세 미만 미성년자의 회원가입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8.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 이용자의 개인정보 열람이나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홈페이지 내 [마이페이지]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거나, 개인정보 관련 민원 처리부서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동의 철회(회원 탈퇴)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탈퇴하시거나, 개인정보 관련 민원 처리부서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9.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가. 쿠키란?

- 회사는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이후 이용자가 웹 사이트에 방문할 경우 웹 사이트 서버는 이용자의 하드 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이용자의 환경설정을 유지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됩니다.
- 쿠키는 개인을 식별하는 정보를 자동적/능동적으로 수집하지 않으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러한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나. 회사의 쿠키 사용 목적

이용자들이 방문한 크라운로또의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유입경로, 이용자 전환률, 재방문률, 인기 메뉴, 보안접속 여부, 이용자 규모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다.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크라운로또의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Internet Explorer의 경우)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② [개인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③ [개인정보취급 수준]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10.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또는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성명 : 권민호
소속 : 경영관리부
직책 : 팀장
전화 : 1644-2823
E-Mail : gnsfhr3502@naver.com

개인정보보호관리자
성명 : 권민호
소속 : 고객지원실
직책 : 팀장
전화 : 1644-2823
E-Mail : gnsfhr3502@naver.com

개인정보보호담당자
성명 : 권민호
소속 : 개발지원팀
직책 : 팀장
전화 : 1644-2823
E-Mail : gnsfhr3502@naver.com


11.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노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가. 비밀번호 암호화
크라운로또 회원 아이디(ID)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다만, 개인정보 변경 권한을 갖는 관리자에 의해 회원의 요청 시 임시 비밀번호로의 변경 부여가 가능합니다.


나.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유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로또리치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라. 개인정보보호전담조직 운영
사내 개인정보보호 전담조직 등을 통하여 크라운로또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ID,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2. 개인정보 침해 관련 상담 및 신고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www.118.or.kr / 118)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www.spo.go.kr / 1301)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wwwcyberbureau.police.go.kr / 182)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www.kopico.go.kr / 02-2100-2499)


13.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17년 1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안 적용일 7일 전부터 회사 사이트 내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선택] 마케팅 수집 이용 동의
항목목적보유 및 이용 기간
서비스 이용기록, 연령 및 성별 인구통계학적 특성과 이용자의 관심 및 성향의 추정을 통한 맞춤형 광고에 활용 동의 철회 시 맞춤형 광고 차단, 회원 탈퇴 시 파기
아이디, 휴대폰번호서비스의 마케팅 및 프로모션회원 탈퇴 시 파기
연령 및 성별 정보는 회원 가입 이후 본인 확인을 진행한 이용자에 한해 활용됩니다.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며, 동의를 거부하셔도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선택] 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SMS)
회원님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한 개인정보를 이용하여 SMS(MMS)전자적 전송 매체를 통해 오전 8시부터 오후 9시까지 개인 맞춤형 광고 및 정보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본 동의는 거부하실 수 있으나, 거부 시 이벤트 및 프로모션 안내, 유용한 광고를 받아보실 수 없습니다